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tip

어도비 Tip)포토샵, 에프터이펙트 언어변경 하는 법.(한글에서 영어로)

by 새침한새초미 2020. 11.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초미입니다.

여러분! 어도비 프로그램을 처음 다운 받을 때, 한글로 다운 받았다가 불편함을 느끼신 적 없으신가요?

 

저는 영상편집 학원을 다니면서 프리미어 프로와 에프터 이펙트를 미리 다운 받았었는데.. 아무것도 모르고 다운 받았다가 프리미어프로와 에프터이펙트 모두 한글 버전으로 다운을 받아버리고 말았어요.

그냥 언어만 한글로 나올 뿐이지 뭐 크게 불편한 점이 있겠는가? 싶어서 무시하고 초반에는 한글 버전으로 계속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학원에서 쓰는 프로그램의 언어는 모두 영문이었어서 복습할 때마다 헷갈려 죽겠더라고요.

영문에서 한글로 이상하게 번역이 된 부분이 많아서 효과 찾는데 몇 번 애를 먹다 보니... 그거 찾아보는데 시간이 더 걸리는 지경에까지 이르고.. 저는 빡이 치고 ㅋㅋㅋㅋ

 

안 되겠다 생각이 들어서, 어도비 홈페이지에 챗 상담을 통해 물어보기 시작했습니다.

 

언어 변경은 왠지 옵션 이런 데서 아주 간단하게 변경 가능할 거라 예상했는데... 그게 아니었어요.

프로그램을 삭제시킨 후에 다시 설치하는 방법밖에는 없다고 하시더라고요.

 

맥북에 프로그램 하나 설치하는 것만 해도 시간이 꽤 걸렸던 지라 매우 짜증이 솟구쳤지만, 어쨌든 한 번은 시간을 내서 다시 깔아야 하는 방법뿐인지라.. 눈 딱 감고 삭제하고 다시 설치했답니다.

 

변경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해요! 

하지만, 대부분의 유저가 이런 식으로 그냥 설치했다가 언어 변경의 필요성을 설치 후에 느끼는 경우가 많을 테니.. 설치 전에 어떤 언어로 설치하겠느냐고 팝업창으로 미리 물어봐주면 좋겠어요.

 

어도비 프로그램 설치가 되어있다면, Creative Cloud도 바로 설치가 되어있을 텐데요. 여기로 일단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본인이 설치한 프로그램 리스트가 쭈루루룩 나올 거예요.

 

여기서 삭제하고 영문으로 다시 설치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확인해주세요! 저는 예를 들어 에프터이펙트 프로그램을 가지고 설명을 해볼게요.

 

에프터이펙트 프로그램 오른쪽에 보시면 [열기] 버튼 옆에 점3개 버튼이 보이시죠? 이미지에서 1번에 해당하는 부분입니다. 이 곳을 클릭해주시면, 리스트가 나오는 게 보이실 거예요. 여기서 [제거] 버튼을 눌러주시면 알아서 제거에 들어갑니다.

 

제거가 끝난 것을 확인하셨으면,

상단에 동그란 원그래프 모양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본인 계정이 뜨는데요. 여기서 [환경설정]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환경설정에 들어오셨으면, 위의 이미지대로 좌측에 1. 앱을 눌러주시고 2. 기본 설치 언어에서 한국어로 되어있는 언어를 English(International)로 바꿔주신 후, 3. 완료 버튼을 누르고 나오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에, 

다시 설치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시작해주시면 돼요!

 

저는 이미 재설치를 끝낸 다음에 작성하는 거라, 에프터이펙트가 설치 리스트에 뜨지 않지만 여기에 다시 뜰 거거든요! 여기서 다시 설치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포토샵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제거 후에 언어 변경해주고, 다시 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제거와 재설치로 몇 분의 시간이 소요되었지만.., 그래도 영문으로 언어 변경이 된 걸 보니 속이 다 시원하더라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