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tip

직구 tip) 아이포터 배대지 신청서 작성법.(아이포터 뉴저지센터이용)

by 새침한새초미 2020. 5.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초미입니다.

 

지난번 삭스피프스에비뉴 직구 tip에서 예시로 들었던 배대지 아이포터 이용법에 대한 포스팅을 이어해 볼게요!!

 

새초미가 직구를 시작하면서 제일 먼저 이용했던 배대지가 바로 아이포터였습니다.

당시에는 어느 배대지 사이트를 이용해도 첫 구매 이용자에 대한 쿠폰이 주어졌었는데요.

아이포터에서 주는 첫구매 쿠폰이 아주 쏠쏠했어서 이곳저곳 비교해 보고 여기에 회원가입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현재는 미국 배대지의 경우에는 이벤트가 많은 고배송쪽이 조금 더 메리트가 있어 고배송 위주로 이용하고 있고요, 아이포터는 가끔 개인 쿠폰을 주거나, 새초미가 가지고 있는 하나카드와 조인 이벤트가 있을 시 이용 중에 있답니다.

그리고, 영국 이나 독일 직구 시에도 주로 아이포터를 이용하고 있어요.

 

서두는 이쯤으로 하고, 아이포터 배송대행 신청서 작성법을 알려드릴게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먼저 아이포터 사이트로 이동해 주세요! 위의 이미지를 누르시면 사이트로 바로 들어가 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회원가입은 일반 국내 사이트 회원가입처럼 편하게 하시면 됩니다.

 

※크게 직구 순서를 보면 배대지를 한 군데 먼저 가입하신 후에 직구 사이트 가입하는 게 순서입니다.

배대지 업체를 가입을 해둬야 배대지 주소에 개인 사서함 번호가 부여되기 때문입니다.

 

사이트에서 물품 결제를 마친 후, 오더 내역으로 넘어간 걸 확인하신 후에 바로 아이포터로 넘어오셔서 배송대행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지난번 삭스 직구 tip에서 예시로 들었던 제품이 의류였기 때문에 같은 맥락으로 뉴저지 주소지를 예시로 설명을 드리도록 할게요.

해당 사항에 하나씩 누르시면 알아서 아래쪽으로 스무스하게 넘어갑니다.

 

 

산드로 제니 가디건으로 핫한 블루스카이 울 가디건 입니다.

상품 사진은 되도록이면 꼭 넣어주세요. 상품설명에 나오는 이미지를 스샷 하셔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다른 제품이 배송되어 올 경우를 대비해 내 쪽에서는 아는 한 많은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하는 게 중요합니다.)

 

쇼핑몰 URL에는 삭스피프스에비뉴 대표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 넣어주시면 되고요.

 

주문번호에는 오더 후, 오더 내역에 Order No.0000000 이런 식으로 오더 넘버가 부여될 거예요.

여기서 숫자로 되어있는 오더 번호만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너무 급하게 만들다 보니까, 이미지에 화살표를 잘 못 넣었는데요. 트래킹 번호를 설명하고 싶었던 거예요! 

고배송은 트래킹 번호를 모르면 일단 임시 번호를 넣고 넘어가야 저장이 되었지요?

아이포터는 트래킹 번호가 나중에 나오는 걸 알기 때문에 처음 작성 시에 굳이 트래킹 번호를 넣지 않아도 신청이 완료됩니다.

 

트래킹 번호는 나중에 업체에서 쉽 해준 후, 해당 사항을 보고 추가로 기입할 수 있으니 그냥 넘어 가 주세요.

 

단가는 내가 총 결제한 금액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상품 URL은 상품 페이지 URL을 그대로 복사해서 넣어주세요.

 

 

그다음 스텝으로 넘어가시면 물류센터 요청사항이 나오는데요.

여기서는 본인 스타일대로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제 경우에는 의류의 경우에는 부피를 최소화시키기 위해 무조건 모두 제거(박스, 옷걸이, 영수증 등)를 체크해주는 편입니다. 다행인 지 아직까지 배대지에서의 배송 사고가 난 적은 한 번도 없어서... 최대한 배대지 비용을 아끼는 쪽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단, 명품 지갑 같이 업체에서 보내오는 과대 포장은 방지하고는 싶은데, 브랜드 박스까지 제거될 우려가 있으시다면, 일단 물품 제거 옵션에서 아무거나 선택하신 후에, 아이포터 1:1 문의 사항에 해당 내용을 전달하시면 어려운 요청이 아닌 이상 알아서  내가 원하는 대로 포장 잘해서 보내주더라고요.

 

 

다음이 수령 주소로 본인이 받으실 주소를 기입해주시면 되는데요.

이미 회원가입 시에 개인 정보 등록을 해 두기 때문에 회원정보와 동일을 선택해 주시면 보다 간편하게 기입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신청 완료 버튼을 누르시면 배송대행 신청서가 완료됩니다!

 

 

 

이렇게 완료하고 넘어가면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나오면서 카카오톡으로 한 번 더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알림이 옵니다.

 

 

신청이 제대로 완료되었다면, 바로 이렇게 나오실 거예요.

이렇게 되면 제대로 안심하시고 사이트 나가시면 됩니다!

 

주문하고, 며칠 후 직구 사이트에서 쉽 했다는 메일과 함께 트래킹 번호가 오면 그때 다시 아이포터에 들어오셔서 신청번호 아래 [수정] 버튼을 누르신 다음에 아까 비워 둔 트래킹 번호에 해당 트래킹 번호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고배송과 마찬 가지로 어려운 점은 없으시죠?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아이포터 작성법에 대해 포스팅해 봤습니다.

그럼 모두 모두 즐거운 쇼핑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