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tip

직구 tip) 블루밍데일즈 앱 산드로 스마일 티셔츠 후기. (ft.고배송 검수요청 후기 포함!)

by 새침한새초미 2020. 6.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초미 입니다.

 

주말에 블루밍데일즈에 데인 후기를 2탄에 거쳐 포스팅했었는데요.

블루밍에서 저한테 왜 그런지 15% 개인 할인 코드를 2개나 더 메일로 보내줬었어요.

반품/환불했던 그 산드로 스마일 가디건을 구입한 이후에 말이죠.

 

스마일 가디건이 가품이 올 줄 몰랐었기 때문에, 15% 쿠폰 두 개를 받고 넘나 신나서 추가 구매를 했었어요.

 

바로, 이번 시즌 산드로 스마일 반팔 티셔츠인데요. 추가 15%까지 하니까 금액이 너무 괜찮아서 이것도 덜컥 구입을 하게 되었지요.

 

스마일 티셔츠는 두 가지 타입이 있었는데, 제 눈에는 파스텔톤으로 보인 이 버전이 더 예쁘게 들어왔어요.

오버핏으로 나와, 작은 사이즈가 인기여서 현재는 큰 사이즈 밖에 안 남았네요.

 

저도 아마 0 사이즈가 일찌감치 솔드아웃이었으면 그냥 넘겼을 텐데, 블루밍에 재고가 조금씩 채워지더라고요. 첫 번째는 놓치고 두 번째로 사이즈가 채워졌을 때, 겨우 구입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티셔츠가 배대지에 도착만 하고 아직 재포장이 되기 전에, 먼저 주문했던 가디건이 가품으로 온 것을 알게 됩니다.

너무 착잡했어요. 물품 받은 당일에는 블루밍에 대한 신뢰가 무너졌기 때문에 배대지에 도착한 티셔츠 그냥 리턴 보내야겠다, 다짐의 다짐을 했었는데요. 

그래도 반품 전에 물건 상태나 확인하고 결정하자! 생각해서 부랴부랴 아주 급하게 고배송에 1:1 문의를 넣었습니다.

 

물건은 배대지에 도착은 한 상태이고, 아직 결제 단계로 넘어가기 전이라.. 될지 안 될지 모른 상황에서 문의를 했어요. 새초미는 고배송을 이용할 때 배대지 비용을 절약하고자 늘 [착한배송이벤트-비검수]만 이용을 했었거든요.

 

부랴부랴, 지금 신청번호 NJ0000이 배대지에 도착만 한 상태인데, 이거 혹시 검수로 바꿀 수 있느냐, 지난번 비검수로 받았더니 이 업체에서 보낸 물건에 문제가 생겼었다. 이런 식으로 문의를 남겼더니, 아주 다행스럽게도 원하면 바꿔 줄 수 있다고 했어요! 만약 재포장이 된 상태에서 바꾸면 재포장 비용 2불이 추가가 되고, 지금은 추가 없이 바꿀 수 있다고요!

 

그래서 바로 바꿔달라 요청을 넣고, 원하는 부분의 사진을 다시 요청했어요. 목 뒤 텍, 사이즈 텍, 케어라벨 이렇게 사진을 받고 싶다고요! 

 

그랬더니, 해당 요청사항은 전달했고, 현재 코로나 19로 인해서 인력이 부족한 상태라 물건 분류하는데 시간이 걸리고 있다, 양해해달라.. 이렇게 답이 오더라고요.

 

하지만, 그다음 날 바로 사진 4장과 함께 배대지 비용에 대한 요청서가 문자로 왔습니다.

 

바로 홈페이지 들어가서 확인을 해봤어요! 고배송에 처음 검수 요청을 하는 거라 어떻게 보이는지 궁금했거든요.

 

이렇게 사진 4장이 있었고요. 마우스 커서를 각 사진 위에 올렸더니

 

이렇게 사진이 확대되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정말 매의 눈으로 확인을 했답니다. 이미 산드로 공홈에서 미리 배송받은 티셔츠가 하나 있어서 그걸 기준으로 여러모로 살펴봤더니, 이번에는 정품으로 잘 배송이 되었더라고요!

 

그래서 품기로 결정했답니다.

 

단, 검수로 받은 거라 착한배송이벤트로만 받다가 기본 금액 내려니 가슴이 조금 쓰리긴 했어요.

 

 

물건 무게는 0.3lb가 나왔고, 기본 9불에 델라웨어로 받았기 때문에 1불 추가되어 총 10불이 나왔습니다. 여기서 저는 쌓인 포인트를 싹 끌어서 사용했기에 최종 9.87불을 지불했어요.

 

착한 배송이었으면 5.99불이 나왔을 텐데, 조금 아깝긴 하지만.. 혹시나 이번에도 가품으로 받으면 너무 속상할 거 같아 결과적으로는 돈 좀 더 내고 맘 편한 게 최고인 거 같아요!

 

이제 블루밍에서 구입하는 품목은 무조건 검수 요청으로 받으려고 해요!

 

입금 후, 바로 출고되었고 국내 도착까지는 정말 빠르게 진행되었어요. 

평균적으로 물건이 인천 도착한 다음에 통관까지 하루 정도 더 걸리는데, 이번에는 도착한 날에 통관까지 진행이 되었더라고요. 덕분에 인천 도착하고 바로 다음날 받아 볼 수 있었어요.

 

주말 아침부터 넘나 기분 좋은 택배 개봉기예요! 반팔 티셔츠인 만큼 엄청나게 가벼웠어요!

 

이번에는 목 뒤에 텍부터 아주 잘 보이죠? 지난번 가품 옷에서 라벨에 대한 뼈저린 아픔 때문에 여기에 집착을 하게 될 줄은 전혀 몰랐는데 말이에요. 역시, 경험이 이렇게 무섭습니다.

 

 

검수 요청으로 받은 사진에서와 같이 이번에는 모든 라벨이 완벽했어요. 사이즈 텍이며, 케어라벨이며..(감격)

이 티셔츠는 정말 하얗지는 않고 약간 노란 끼가 돌아요. 그래서 더 받쳐 입기 좋아 보였어요!

 

 

이미지상으로 봤을 땐, 티셔츠에 이미지가 프린트되어있는 느낌이었는데 막상 받아보니 핑크 글씨는 벨벳 느낌으로 살짝 입체적으로 돌출되어있습니다. 프린트만 되어있으면 약간 저렴해 보일 텐데, 이런 디테일로 고급스러움을 넣어줬어요.

 

배대지에서 검수하시면서 저 스마일 텍이 풀렸었나 봐요. 원래 사이즈 텍에 걸려 있어야 하는데, 메이드 인 텍에 걸어주셨더라고요. 

티셔츠 모두 펼쳤을 때 모습이에요. 오버핏답게 정말 넉넉하게 나왔어요. 손금 그려진 티셔츠를 먼저 구입했었는데, 그것보다도 길게 느껴졌거든요.

 

 

새초미는 상체 44 사이즈 왜소한 체격이에요.

원래도 여름에는 반팔티에 짧은 쇼츠를 즐겨 입는데, 이 티셔츠! 너무 편합니다!

 

어플 때문에 많이 밝게 나왔는데 실제로는 노란 끼가 많이 도는 색상이에요. 그래서 여기저기 받쳐 입기 편하답니다.

너무 크게 입는 걸 별로 안 좋아해서 저한텐 딱 이 정도의 오버핏이 딱 마음에 드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