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tip

직구 tip) 육스 반품방법 및 환불후기. (ft.한육스 반품기-UPS코리아를 통한 반품)

by 새침한새초미 2020. 7.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초미입니다.

 

지난 6월 말에 한 육스 20% 세일 쿠폰 발급에다가 신한카드 이벤트 페이지 경우를 하면 추가 10~15% 할인까지 할인 대잔치가 있었어요. 새초미도 이런 좋은 기회를 그냥 넘기는 건 예의에 어긋난다고 생각해서, 니트와 반팔 티셔츠를 구입했었답니다. 주문이 많이 밀렸을 텐데, 다행스럽게도 운 좋게 조금 빠르게 받아 볼 수 있었어요.

그. 러. 나 택배 상자를 뜯고 나서 새초미는 엄청나게 우울했어요. 제일 기대했던 니트는 구멍이 뚫린 것 같이 직물 짜임이 불량으로 보였고 같이 주문한 티셔츠는 사이즈가 오배송이 되어 왔거든요!

 

정말 가지고 싶었던 니트였던지라, 티셔츠만 반품할까? 고민하다가 그냥 모두 반품하기로 마음먹었답니다.

일단, 한 육스는 택배 개봉을 하면 혹시 모를 반품에 대비하여 주문한 제품과 함께 반품 송장 스티커와 인보이스, 반품 인보이스 이렇게 세 장이 들어있습니다.

 

먼저 제가 받은 니트 제품이에요. 작년 시즌 제품인데 핫할 땐 신경도 안 쓰고 별 감흥이 없었다가 늘 뒷북치면서 눈에 혈안이 되어 찾던 스마일 니트입니다. 쿠폰 써서 금액도 나름 합리적인 금액으로 품은 건데, 불량품이 와서 너무 속상했어요.

니트 색상이 밝다 보니 작은 불량인데도 점처럼 눈에 잘 띄더라고요.

게다가 같이 주문했던 티셔츠는 무려 사이즈 오배송으로 배송이 왔어요. 주문 인보이스에 S사이즈 보이시죠? 하지만 제가 받은 사이즈는 XL 였습니다.

본래, 한 육스는 일반 반품 시에 반품 배송비 15불을 제하고 환불을 해준다고 알고 있었어요. 하지만, 전 명백히 육스에서 잘못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확실히 하고자, 사이트에 반품신청을 하기 전에 먼저 고객센터로 연락했답니다.

한 육스 홈페이지에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있고 한국분이 응대를 해주시기 때문에 의사소통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아요. 노프라블럼!

 

!!) 한육스 고객센터 (한국인 응대)

월-금, 한국시간으로 오전 9시~ 오후 9시

080-908-1007입니다.

 

이쪽으로 급히 연락을 취해보니, 우선 오 출고 건에 대해 너무나 죄송하다고 하시면서 업체 측 잘못을 인정하시고 무료반품으로 진행이 될 거라고 얘기해주셨어요! 그리고 니트 불량 건에 대해서도 말씀드렸더니, 어차피 같이 주문한 제품이 사이즈가 잘못되었기 때문에 혹 니트가 정상품이라고 해도 모두 무료반품으로 진행이 가능하다고 말씀해주시더라고요.

 

그래서 모두 반품하기로 마음먹고, 육스 사이트로 가서 반품 진행을 시작했답니다. (반품 인보이스에 반품 번호를 작성해야 하는데, 이는 육스 홈페이지에서 반품 신청을 해야 알 수 있어요.)

이 반품 인보이스에서 리턴 넘버 보이시죠? 이 부분 칸을 채우려면 홈페이지에서 반품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한 육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좌측 상단에 [고객센터]를 눌러보시면, 반품 신청서 작성이 바로 보이실 거예요. 그쪽으로 들어가시면 오른쪽 이미지처럼 주문번호를 입력하는 란이 나옵니다. 나의 주문에서 주문 번호를 복사하셔서 붙여 넣기를 해주세요.

 

그리고 순서에 따라 하나씩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티셔츠는 사이즈가 잘못 왔으니, 상품의 사이즈가 주문한 사이즈와 다릅니다. 를 선택해줬고요. 니트는 상품이 훼손/오염/결함이 있습니다. 에 체크를 해줬습니다.

 

환불방법에 체크하고 넘어가면, 트래킹 번호가 나오면서 반품 번호가 생성이 됩니다.

여기서 나온 반품 번호를 아까 위에 언급했던 리턴 인보이스에 작성을 해야 합니다.

반응형

제일 귀찮은 건 이 반품 인보이스를 총 다섯 장을 준비해야 해요. 수출 시에 필요하니 꼭 5장을 챙겨서 물품과 동봉을 해달라고 적혀있거든요. 한 장에 미리 다 써두시고 그걸 4장 복사해서 UPS 기사님께 전달해주시면 됩니다. 새초미는 집에 복사기는 커녕 프린트도 없는 지라,  베프 찬스를 썼어요. 베프가 새초미 집 근처 회사에 다니고 있거든요! 만약 안양 동안구에 살고 계시는데 복사, 프린트, 팩스를 무료로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시면, [동안 구청] 추천드립니다. 프린트 쓰러 왔다고 하고 비치된 공용 PC를 사용할 수 있어요!

 

그럼, 이제 기사님을 불러볼까요?

UPS코리아 홈페이지로 들어가 주세요! 물론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전화로 픽업 요청을 해도 무방합니다.

UPS 코리아 픽업 예약은 따로 로그인이 필요 없기 때문에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UPS 코리아 홈페이지> 발송> 픽업 예약하기로 들어가 주세요.

 

 

그런 다음, 픽업 정보를 차례로 입력해 주시면 되는데요. 아무래도 해외로 보내는 물품이니 모두 영문으로 작성을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홈페이지에는 딱히 영문으로 작성하라는 문구는 없는데, 전 그냥 맘 편히 영문으로 작성했습니다.

 

UPS고객번호는 없으면 쓰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픽업 총중량은, 배송 온 UPS 송장에 보면 키로수가 나옵니다. 저는 0.6 KGS로 작성되어 있길래 그렇게 썼더니, 0.5 / 1 /1.5 이런 식으로 0.5KG 단위로만 작성이 가능하다고 나와서 1KG로 작성을 했습니다.

그리고, 국제 서비스는 육스는 세 번째, SAVER를 이용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그걸로 체크를 해줬고요. 픽업 날짜 및 시간은 최대한 빨리 보내고 싶어서 제일 빠른 날로 지정했어요. 제가 6월 26일 금요일 오전에 배송받았기 때문에, 바로 다음날인 27일 토요일로 지정을 했습니다. UPS코리아는 토요일까지 픽업 예약 서비스가 가능하더라고요!

 

모든 과정이 끝나면 이렇게 나올 거예요. 그러면 최대한 받았을 때랑 똑같이 포장을 하고 리턴 인보이스 5장과 반품 송장 스티커를 준비해두면 됩니다.

 

저는 다음날인 6/27(토) 오전에 기사님이 전화를 주셔서 오후 1시까지 방문하시겠다고 미리 전달해주셨고, 기사님 오시자마자, 재포장한 소포 꾸러미와 인보이스 5장, 송장을 따로 전달드렸어요!

 

찰떡 같이 알아들으시고 접수해주셨답니다.

 

그리고 제가 보낸 반품 택배는 반품 접수한 27일(토)에 바로 발송이 되어서 29일(월)에 바로 육스 홍콩 웨어하우스로 잘 전달이 되었어요! 정말 엄청난 스피드죠? 이 정도면 국내서 구입해서 반품한 것과 같은 스피드!!

 

반품 건이 많았는지, 환불을 바로 다음날 이루어지지는 않았고요, 며칠 정도 소요가 되긴 했습니다. 이쯤까지 안 오면 연락을 다시 해볼까? 하던 순간에 환불 완료 메일을 받았어요!

 

환불 메일이 7/1(수) 새벽에 왔으니, 그래도 빨리 온 편이었어요. 처음 고객센터 담당자와 연락했던 것과 같이 육스 잘못이 있기 때문에 저는 15불 제하고 들어오지 않고, 제가 지불한 전체 금액이 환불되었습니다.

 

육스 환불 메일 오자마자 거의 바로 뒤에 페이팔 환불 메일도 같이 들어왔어요.

 

아무래도, 새초미는 올해는 직구를 쉬어야 할 거 같아요. 생전 하지 않던 반품만 몇 번째 하는 건지 모르겠어요. 이것도 신경 써야 할 게 한 두 개가 아니니 너무나 피곤합니다. 피곤한 만큼 수중에 뭐가 남아야 하는데, 하나도 남는 게 없네요. 게다가 UPS코리아하고도 올해 참 연이 깊네요. 여하튼, 한 육스 반품은 생각보다 매우 쉬우니 저처럼 물건이 잘못 온 경우에는 꼭 시도해보세요! 그리고, 단순 변심인 경우에도 가능하다는 점! (단, 단순변심 시에는 반품비 15불 차감 후, 환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