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tip

애케플 환급 tip) 아이폰11pro 애케플 부분 환급 받는 법!(ft.준비물 : 계약번호/ 아이폰일련번호/ 애케플구매업체 / 본인 은행계좌번호)

by 새침한새초미 2021. 4.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초미입니다.

 

작년에 커뮤니티 들어갔다가 대충 알게 된 정보 중에 하나가 바로 애플에서 아이폰 애케플에 관한 부분 환급(10%)을 진행할 예정이라는 정보였는데요.

 

기사가 몇 개 난 이후에 좀 기다려도 별 말이 없길래, 그냥 가십 거리 정도로만 여기고 넘겼었어요!

하지만.. 지난 주에 커뮤니티 카페 들어가서 알게 되었지요!

 

애케플 부분 환급이 진행된다는 사실을!!!!!

 

기사 내용에서는 해당되는 유저들에게 메일을 순차적으로 애플 측에서 보낼 것이고, 그 메일을 받으면 신청을 하면 된다.라는 내용이었는데요. 역시나 발 빠른 유저들은 메일 받기 전에 애플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신청해서 받고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신청에 동참해 보기로 했답니다.

 

우선, 먼저 신청 하셨던 분들의 내용을 토대로 원활한 신청 절차를 위해 저 또한 준비물을 미리 다 구비해 놓은 후 고객센터에 연락을 했습니다.

 

제가 자료 조사했을 때의 준비물은, 아이폰 애케플 가입 당시 계약번호(이거 찾는 게 제일 귀찮기 때문에 메일함을 이 잡듯이 뒤져서 미리 찾아놨어요!)와 기기 일련번호, 환급받을 본인 계좌번호였어서 이것만 일단 종이에 적어두고 고객센터에 연락을 했습니다.

 

+) 애케플 부분 환급(10%)은 19년 9월 11일 이후에 아이폰 애케플을 가입한 사람을 대상으로 함.

 

 

애플 고객센터 080-333-4000

 

여기서 아이폰 관련 문의로 들어가서 상담원과 연결을 시도했어요!

 

기기 일련번호는 애케플 계약번호 메일을 찾으셨다면, 옆에 장비 ID로 같이 나와있기 때문에 이걸 보고 같이 불러주면 됩니다!

 

대부분 애케플 가입 시에 본인 메일 주소로 계약 관련 파일을 넣어주기 때문에 메일함을 잘 찾아보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저는 11프로 구입 당시 완전 대란이 일어났을 때, 대란 타고 구입을 했었고 애케플은 그 당시 에이샵에서 기기받자마자 활성화시키지 않고(=폰에 전원을 넣지 않고) 애케플 신청을 하면 10% 할인해주는 행사를 했어서 애케플은 에이샵에서 10% 할인받고 구입을 했었답니다.

 

여튼, 준비물을 갖추고 상냥한 상담사님과 통화를 했어요!

 

진행이 착착 잘 넘어갔는데, 애케플 가입을 어디서 했는지도 물어보시더라고요. 순간 너무 당황.. 왜냐면 갑자기 물어보시니까 에이샵이 생각이 안 나는 거예요.ㅠ 프리스비 였던가? 에이스토어였나? 에이샵만 쏙 빼놓고 혼자서 아무 말 대잔치로 아.. 이게 거의 2년 전에 구입한 거라... 리셀 샵이었는데 어디였더라... 어디였더라.. 반복을 했더니 상담사님께서, 하나씩 불러주셨어요 ㅋㅋㅋㅋ아~ 리셀 샵에서 구입하신 거면, 프리스비, 에이샵, 에이스토어... 하셔서 바로 에이샵이요!

(이건 뭐, 퀴즈 맞추기 게임도 아니고..ㅋㅋㅋ)

(해외에서 가입한 애케플은 대상이 아니라서 구입처도 물어보시는 듯했어요!)

 

 

그렇게 요청하신 거에 대답을 다 해드리고 환급받을 계좌번호 불러주는 것만 남았는데.. 계약번호를 조회해서 환급이 가능한지 마지막으로 확인하는 작업을 거쳐야 하더라고요.

 

이거는 계약 부서에 따로 연락해서 조회를 요청하시는 듯 보였어요.

 

그래서 가능 여부 확인하시는 동안 전화기 붙잡고 대기하며... 저는 약 7~8분 정도 기다렸던 거 같아요. (제가 연락한 날에 신청자가 몰렸는지 계약부서랑 통화가 원활하지 않다고 양해를 한 번 구하셨어요!)

 

어쨌든, 이후에 조회해보니 해당이 된다며 마지막으로 환급받을 계좌번호 물어보셨습니다:)

 

아이폰 11프로 애케플 정가가 269,000원이어서 이 금액에서 10%인 26,900원이 환급된다고 하시더라고요!

구입할 때 10% 할인 금액으로 구입해서 혹시 구입가에서 10% 환급이지 않을까, 싶었는데 애케플 정가에서 10% 환급이었어요!!!

 

영업일 15일 이내로 환급된다고 하셨고, 만약 9일이 지났는데도 안 들어오면 연락을 다시 한번 달라고 하셨어요!

 

제가 연락을 오후 2시쯤 했는데,

약 2시간 후인 4시쯤에 이렇게 환불처리 진행 중 메일이 오더라고요!

 

그리고, 환불은 정말 엄청난 스피드를 자랑하며, 다음날 오전 중에 들어왔습니다!

 

일처리가 빨라서 너무 놀라면서도 매우 좋았답니다:)

 

아쉬운 점은 아이폰 애케플에만 해당이 된다는 점이에요..

저는 애플 기기에는 몽땅 애케플을 들어놔서ㅠ 맥북도 아이패드도 모두 애케플이 들어져 있어서 이 모든 기기가 환급이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욕심(?)이 생기더라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