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tip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주의 하기!! (ft.광고 수 제한부터 풀리기까지 기간 포함)

by 새침한새초미 2020. 9.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초미 입니다.

여러분... 저 요 근래 정말 너무 속상한 일이 있었답니다.

그것은 바로,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해서 광고가 잠시 중단되었던 일이에요. 이 정책 위반 딱지(?)가 떴을 때, 너무나 놀라서 놀란 가슴을 진정시키고 이게 무슨 일인지 엄청 찾아보았어요.

 

그랬더니.... 네... 바로 그게 화근이었던 거예요.

애드센스 힘들게 통과되고 나서 너무 신기한 나머지 제 블로그 광고를 몇 번 클릭했던 점과, 주변 친구들이 열심히(?)하라고 응원의 메시지 겸 제 블로그 와서 광고를 눌러준 게... 카운팅이 되었나 봐요.

(내가 내 광고를 누른 건 안다고 해도 남이 눌러준 건 어떻게 아는 건지 지금 생각해봐도 정말 신통방통해요.)

 

조금 억울한 점이 있다면, 초반엔 궁금해서 제가 제 블로그 광고를 몇 번 누른 건 인정하는데., 이게 앱 말고 PC를 통해서 들어가면 조심할 수 있지만, 티스토리 앱을 통해 제 블로그 글을 눌렀을 땐, 제가 광고를 누르고 싶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스크롤하다가 미끄러져서 눌리는 경우/ 주제를 넘어갈 때, 페이지 사이에 들어간 광고 같은 경우에는 내 의지와 상관없이 광고가 바로 뜨는 경우가 꽤 많이 있었어요. 이 모든 게 카운팅이 되어서 결국 정책 위반으로 잡혔다는 것인데..

 

너무너무 속상했답니다. 그리고 지금은 제 블로그 글은 무조건 PC로만 보기로 결정했어요! 아무리 조심해도 앱으로는 피치 못하게 광고가 눌릴 수 있는 환경이라 자신이 없더라고요. 좀 불편하긴 하지만.. 애드센스 통과하고 겨우 한 달째에 받은 경고나 마찬가지기 때문에 앞으로는 신경 쓰고 제가 많이 조심할 수밖에 없을 거 같더라고요.

 

이유라도 명확히 알려주면 너무나 고마울 거 같은데.. 역시나 구글님은 뭉뚱그린 위반 사항을 알려 줄 뿐, 자세하게 알려주지 않네요.

 

잘못해서 벌은 받았는데, 정정하기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을 내가 잘못했냐고 물을 수 없는 상황이 참 난감할 뿐입니다.

 

7월 28일에 애드센스 통과되었었는데, 거의 딱 한 달만에 이런 불명예스러운 정책 위반에 걸리고 말았습니다.

정말로 얄짤 없이, 정책 위반 사항이 뜨자마자 제 블로그에 노출되던 광고가 하나도 빠짐없이 싹 다 노출이 안되더라고요.

 

제가 원인 제공을 한 거니까, 자숙의 의미로 무겁게 받아들이면서 그래도 좀 빨리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많이 찾아봤었는데... 많은 후기글을 읽어봤지만, 결국 지름길은 없더라고요. 그냥 마음을 비우고 기다리는 수 밖에는..

 

애드센스 홈페이지에는 최소 2주~최대 4주까지 광고 수 제한이 걸린다고 적혀있었기 때문에.. 2주는 그냥 마음을 비우고 있어야겠다 생각하고 있었어요. 그리고 저 보다 먼저 이 일을 경험해 보신 분들께 대략 적인 기간을 여쭤보니.. 다 제각각이시더라고요. 기간이 조금 걸렸던 분 중에서는 다시 광고가 나타나기까지 한 달이 넘게 걸렸다고 하시 분도 계셨으니까요.

 

그러다가, 지난주 일요일 오전 중에 오랜만에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수익 보고서에 들어 가봤더니..!!!

헝!!!!!! 드디어 광고 수 제한이 조금씩 풀리는 게 보였어요.

(수익이 29일부터는 계속 제로였다가 조금 상승이 되었더라고요!!!!)

 

 

아마, 제 추측컨데.., 위에 적용 날짜는 8월 27일로 되어있으나, 한국과 미국 시차 때문에 하루 정도의 차이가 있던 거 같아요. 그리고 시간도 미국 시간 27일 0시가 아니라 오전 중으로 제한이 시작되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래서 그래프에 8/28자에 수익이 조금 잡힌 걸로 보이는 거예요!)

 

여하튼... 한국 시간으로 계산을 하자면, 8/28부터 시작된 무효 트래픽 정책 위반은, 9/6에 풀렸기 때문에... 저는 대략 열흘 정도 걸린 거 같네요:) 그래도 최소 2주 생각하고 있었는데... 제 생각보다는 많이 빠르게 풀린 거 같아요.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이제는 정말 조심해서 운영해야겠다는 교훈을 얻었습니다.

 

애드센스는 통과도 참 힘들게 했는데, 통과와 더불어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도 힘든 거 같아요!

 

어쨌거나, 애드센스 통과하신 분들은 저얼대로 본인 티스토리 광고 누르지 마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