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tip

애플케어플러스 tip) 맥북프로16인치 애케플 가입 방법 및 적용 시점(ft.변경 플랜 소급 적용됨)

by 새침한새초미 2020. 9.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초미입니다.

 

2020년 9월 15일 이후부터 애플케어플러스의 신규 플랜이 적용이 되었습니다. 이를 두고 그전에 가입한 가입자들에게도 소급 적용의 유무가 관심사였는데요. 결과적으로는 되는 걸로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이번 주 월요일! 그러니까 9월 14일에 맥북프로 16인치 애케플을 가입했고, 그에 대한 보증 증명을 어제(9/16)에 받아봤는데요. 보증증명 내용을 살펴보니 이번에 바뀐 신규 플랜이 적용이 되어있더라고요!

 

자자, 일단 제일 궁금한 사항은 먼저 말씀드렸고, 이제는 가입한 스토리를 조금 소개해볼까 합니다. 

 

제가 쿠팡을 통해(쿠팡 맥북프로 16인치 고급형 가격 대란 때 운좋게 탑승) 맥북프로16인치 고급형을 카드 할인 포함 290만 원 대로 구입을 했었습니다. 지난 7월 14일에요! 하지만, 처음 배송받은 맥북의 수평이 맞지 않아 배송 받은 날(7월 15일) 바로 교환 요청을 했고, 교환품은 7월 16일에 받아봤어요! 

 

이렇게 한 번 교환을 받았었기 때문에 구입하고 60일 이내에 가입을 해야 하는 애케플 가입 기간을 조금 착각하고 있었습니다. 디데이 프로그램 같은 걸로 정확히 60일째가 언젠지를 한 번 확인해봤어야 했는데, 별생각 없이 두 달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서, (나름 그래도 넉넉잡아서) 9월 12일~13일쯤 연락해서 가입하면 되겠다, 생각하고 있었지요.

 

그래서 지난주 일요일이었던 9/13에 가입을 하려고 연락을 해봤습니다.

저처럼 오픈마켓에서 구입 후 따로 애케플에 가입하시려면 전화 가입밖에 할 수 없어요.

 

080-333-4000으로 연락 후, 안내되는 음성에 따라 번호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맥북은 4번이었던 걸로 기억해요!

 

엄청나게 친절한 직원분에게 애케플 가입을 원한다고 말씀드리니, 일련번호 확인하시고서는 잠시만 기다려달라고 하시더니만.. 현재 구입하고 62일째라서 원칙적으로는 가입이 불가능하다고 말씀해주시더라고요.

 

그러면서 제 입장을 고려해주시고 많이 도움을 주시려 했습니다. 혹시 날짜가 조금 늦어진 이유가 있는지 물어보시길래, 위에 먼저 언급했던 한 번의 교환이 있었기 때문에 구입 날짜와 내가 맥북을 받은 날짜가 차이가 조금 났었다는 것과 아무 생각 없이 60일을 2달 안으로만 연락하면 된다고 생각해서 날짜가 지난 것 같다고 말씀을 드렸더니, 이해를 해주시면서 관련 사항을 애케플 전담 선임 상담사에게 전달을 해놓겠으니 내일(월요일) 다시 연락을 해달라고 정중하게 말씀해주시더라고요.

 

어쨌든 제가 착각한 부분이 있었기 때문에 안되면 어쩔 수 없지..라고 생각하고 월요일에 다시 연락을 해봤습니다.

 

애케플 관련 부서 선임 상담사와 상담이 이루어졌고, 제 실수이긴 하지만 고객의 입장에서 배려하려고 노력해주셨고 원칙적으로는 60일이 지나서 가입이 안 되는 것이 맞지만, 중간에 교환을 했던 부분에 있어서 착각을 했을 가능성과 가입할 수 있는 기간이 많이 지나서 연락을 준 게 아니라는 점을 이해해 주셔서 예외적으로 이번 한 번만 가입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그 이후 절차는 카드 번호 물어보고, 일시불/할부 관련 내용을 듣고 결제가 진행이 되었어요!

 

그리고, 안내받은 내용은 결제를 했다고 해서 전산 상에 오늘 바로 적용된 것이 보이는 건 아니고, 전산에 반영되기까지 4~5일 정도가 걸릴 예정이며, 혹시 전산 상에 반영되기 전에 서비스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고객센터로 연락을 해달라고 하셨어요!

 

 

 

전산에 이렇게 올라오기까지는 9/14(월) 애케플 구입해서 9/16(수) 오후에 떴으니까... 3일 정도 걸렸습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올라왔어요! 그리고, 만료일은 제가 구입을 한 9/14(월)부터 3년으로 카운팅이 되어서 이렇게 23년 9월 13일까지로 잡히더라고요! 뭔가 조금 시간을 번 거 같은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그리고, 제일 처음 언급했던 바로 이거!

2020년 9월 15일부터 바뀐 애케플 플랜이에요.

여기 적힌 대로라면, 맥북의 경우 기존 애케플 플랜은 3년 통틀어서 총 2번의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보장이 가능했지만, 이번에 바뀐 플랜은 3년 동안 1년마다 2번 우발적 손상에 대한 보장 가능(즉, 3년=6번) / 단, 12개월 안에 손상된 게 없어 보장을 받지 않았다면 그걸로 끝. 즉 이월은 안됨.

 

이걸 보고 나니까 소급 적용이 혹시 안된다면 다시 한번 연락해서 가능한 방법이 없는지 알아보려고 했어요! 그런데, 어제 메일로 온 애케플 보증 증명서를 보니까!!

 

밑줄 친 내용이 보이시죠? 캭+_+ 소급 적용을 해주는 거 같더라고요! 저 12개월마다!!라고 적힌 부분!!! 

 

아, 이제 좀 편하게 맥북을 쓸 수 있게 되었어요!

 

+) 여러분들은 저처럼 60일 지나서 맘 졸이며 애케플 가입하지 마시고, 꼭 50일쯤에는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전 이번에 정말 운이 좋았다고 생각해요! ㅜ

반응형

댓글